qanda-logo
search-icon
수식부호
문제
solution-image
오른쪽 그림의 $A,$ $B,$ $C,$ D 4개의 영 역에 파랑, 노랑, 빨강, 연두의 물감을 $A$ 4 $2_{D}$ 칠하여 구분하려고 한다. 같은 색을 중 $B$ $C$ 복하여 사용해도 좋으나 인접한 영역 은 서로 다른 색으로 칠할 때, 칠하는 방법의 수를 구하여라.
고등학교
확률과 통계
검색 수: 199
질문 내용
이 문제가 A와 C가 같지 않다랑 A와 C가 같다는 것은 이해했는데 어떠한 문제들에서 저 두가지 경우로 나누는지 모르겠어요. 저렇게 두가지로 나누는 경우가 아닌 문제들도 있는데 경우를 나누는 문제와 그렇지 않은 문제를 어떻게 구분해야 하나요??
풀이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answer-reply-image
이해되나요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죄송해요ㅠㅠ 이해 못 한것 같아요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음 색깔 4가지를
다쓰는게 아니라
두가지 색
세가지색
네가지색 이렇게 다양하게 있잖아요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에이와 씨를 같을때 같지않을때로
나누어 풀어도되고
비와 디를 같을때 같지 않을때로 나누어풀어도되어요
혹시 유명한 바람개비 색칠하는 문제 아시나요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앗 아니요ㅠㅠ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그문제도 마주보는 바람개비의 색이 같을때와 같지 읺을 때로나누어 풀어요
아ㅜㅜㅜ
answer-reply-image
이렇게 생긴 기출문제 못보샸어요ㅠㅠㅠㅠ??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네ㅠㅠ
학교 방과후 숙제여서ㅠㅠ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ㅜㅜㅜ 이문제도 마주보는 바람개비 색깔이 같을때 같지 않을때로 나누거든요
ㅜㅜㅜㅜ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오옹
아 근데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다른문제는 경우를 나누지 않는 문제인데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문제를 보여주실 수 있나요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문제가 완전 똑같으면 어떻게 구분해요??
answer-reply-image
이거요!!
그림을 보고 구분해야해요??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이경우는 딱히 나누어 풀지 않아도 되는게
에이 씨 디가
면이 마주보고 있어서
그런것같아요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근데 이것도 A랑 B랑 E가 떨어져있는데
나누어 풀어야하는것 아닌가요??ㅠㅠ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아 죄송해요 에이와 씨만 생각했네요
나누어 풀어야 할것 같아요
같을때와 다를때로ㅜㅜㅠ
확통은 진짜 노가다가 많이 필요해서ㅠㅠ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A, B, E 전부 다요??
아ㅠㅠ
근데 이 문제는 나누어 풀지 않았는데 풀이랑 답이 맞았어서ㅠㅠ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이 문제만 특수한 경우이지 않을까싶어요
원래는 다 나누어서 푸는게 마음편할거예요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아 그러면 저문제 빼고 떨어져있는 문제들은 다 나누어 풀어야하는거지요..??
아하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그리고
나누어 센다는 것 자체가
실수없이 잘 세려고 나누어 푸는거잖아용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오옹
네넹
answer-user-profile-image
콴다 선생님 - ❤️
그러니까 너무 노가다여도..경우의 수 단원만 넘어가면 노가다가 줄어드니까
조금만 꾸욱 참고 잘 세주세요
:)
뒷단원은 그렇게 노가다는 앖답니다
answer-user-profile-image
학생
아 헐 고마워요ㅋㅋ큐ㅠㅠㅠㅠㅠ
이해했어요!!
아직도 궁금하다면?
콴다 선생님께 질문하기
비슷한 문제